오늘부터 내일배움캠프에서 8주간 진행되는 최종단계인 실전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그래서 아침10시에 발제가 시작되었는데 팀 빌딩이나 기획 프로젝트 진행 방식에
대한 얘기가 주로 이루어졌고, 최종 프로젝트 타임라인에 보는데
주요 메카닉 구현이라는 주차가 있었다.
그래서 메카닉이 뭔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정말 많은 요소가 들어있었다.
일단 게임 메카닉에 대한 의미는 게임 플레이의 핵심 규칙,
시스템 및 상호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플레이어가 게임 세계에서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행동하는지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몇가지만 소개 하자면
1. 이동 메카닉 : 플레이어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이동과 관련된 규칙과 시스템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플랫포머 게임에서는 캐릭터의 뛰기, 점프 및 달리기 같은 기능이다.
2. 전투 메카닉 : 게임 내에서의 전투와 관련되 규칙과 같은 시스템을 포함한다.
슈팅 게임에서는 무기 사용, 명중률, 피해 및 방어와 같은 전투 메카닉이 포함 될 수 있다.
3. 진행 메카닉 : 플레이어의 게임 내 진행을 관리 하는 메카닉으로
경험치, 레벨업, 잠금 해제 가능한 콘텐츠와 같은 시스템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경제 메카닉 : 게임 내에서의 자원 관리, 거래, 구매 및 판매와 같은 경제적인 측면을
다룹니다.
등 과 여러가지 메카닉이 있다.
그래서 필요 하다고 느끼는 메카닉을 회의를 통해 결정하게 되었는데 그것들은 다음과 같다.
뭐 이리 많나 싶고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는 메카닉도 있지만
아직은 첫날이기도 하고 앞으로 계속 회의를 통해 세부적으로 나눌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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