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ening이란
위치, 크기, 회전, 색상과 같은 값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직접 코드로 짤 수도 있겠지만 트위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효과적으로 구현 가능하다.
그래서 무료 에셋을 이용하면 되는데 Dotween, LeanTween 등이
있지만 대부분이 Dotween을 사용한다고 한다.
Dotwee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임스페이스에 using DG.Tweening 를 써줘야한다.
Sequence라는 클래스를 참조할 수 있게 되는데
일련의 동작의 순서를 정의할 수 있게된다.
내부 함수중에는 Play, Append, Prepend, Join, Insert 등이 있는데
Append = 뒤에 붙인다.
Prepend = 앞에 붙인다.
Join = 같이 일어나도록 한다.
Insert = 실행시기를 초단위로 정해서 넣는다.
예)
mySequence.Append(A)
.Join(B)
.Insert(1.5f,C)
.Prepend(D)
.Append(E);
그외 많은게 있으니 사용하고 싶은걸 찾아 쓰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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