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ening이란

위치, 크기, 회전, 색상과 같은 값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직접 코드로 짤 수도 있겠지만 트위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효과적으로 구현 가능하다.

그래서 무료 에셋을 이용하면 되는데 Dotween, LeanTween 등이

있지만 대부분이 Dotween을 사용한다고 한다.

 

Dotwee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임스페이스에 using DG.Tweening 를 써줘야한다.

 

Sequence라는 클래스를 참조할 수 있게 되는데

일련의 동작의 순서를 정의할 수 있게된다.

내부 함수중에는 Play, Append, Prepend, Join, Insert 등이 있는데

Append = 뒤에 붙인다.

Prepend = 앞에 붙인다.

Join = 같이 일어나도록 한다.

Insert = 실행시기를 초단위로 정해서 넣는다.

 

예)

mySequence.Append(A)
.Join(B)
.Insert(1.5f,C)
.Prepend(D)
.Append(E);

 

그외 많은게 있으니 사용하고 싶은걸 찾아 쓰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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