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2D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그중 난 적구현을 맡게 되었고 이동 구현을 해보았다.

 

작성코드

 private void Update()
 {
     waitTime += Time.deltaTime;
     Move();
 }

 private void Move()
 {
     _rigidbody.velocity = dirVec * speed;
     ChangeMove();
 }

 private void ChangeMove()
 {
     _anim.SetBool("Run", true);
     if (waitTime >= 5f)
     {
     	// 바라보는 방향 바꿔주기
         _spriteRenderer.flipX = !_spriteRenderer.flipX;
         moveCount++;
         if (moveCount % 2 == 0)
         {
             dirVec = Vector2.right;
             moveCount = 0;
         }
         else
         {
             dirVec = Vector2.left;
         }
         waitTime = 0;
     }
     else if (waitTime >= 3f)
     {
         _anim.SetBool("Run", false);
         dirVec = Vector2.zero;
     }

 }

 

일단 시간을 이용해서 이렇게 만들긴 했는데 아직 부족한 거 같아서 추후

수정이 필요할거 같다.

 

그리고 공격구현까지 해놓으려고 만들고 있었는데  충돌 감지 부분이 잘 되지 않아서

그 외 부분들만 만들어놓고 잠깐 머리좀 식힌다는 게 잠에 들어버려서

팀원들께 민폐를 끼치고 말았다...

이해해주셔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다음부턴 이런 일 안 생기게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여러 가지로 잘 안 풀리는 날이어서 마음이 착잡하지만 내일은 해결되겠지 하는

마음이 언제부턴가 마음에 자리 잡고 있어서 조금은 마음이 놓인다,,,,,,,,,제발내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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