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2D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그중 난 적구현을 맡게 되었고 이동 구현을 해보았다.
작성코드
private void Update()
{
waitTime += Time.deltaTime;
Move();
}
private void Move()
{
_rigidbody.velocity = dirVec * speed;
ChangeMove();
}
private void ChangeMove()
{
_anim.SetBool("Run", true);
if (waitTime >= 5f)
{
// 바라보는 방향 바꿔주기
_spriteRenderer.flipX = !_spriteRenderer.flipX;
moveCount++;
if (moveCount % 2 == 0)
{
dirVec = Vector2.right;
moveCount = 0;
}
else
{
dirVec = Vector2.left;
}
waitTime = 0;
}
else if (waitTime >= 3f)
{
_anim.SetBool("Run", false);
dirVec = Vector2.zero;
}
}
일단 시간을 이용해서 이렇게 만들긴 했는데 아직 부족한 거 같아서 추후
수정이 필요할거 같다.
그리고 공격구현까지 해놓으려고 만들고 있었는데 충돌 감지 부분이 잘 되지 않아서
그 외 부분들만 만들어놓고 잠깐 머리좀 식힌다는 게 잠에 들어버려서
팀원들께 민폐를 끼치고 말았다...
이해해주셔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다음부턴 이런 일 안 생기게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여러 가지로 잘 안 풀리는 날이어서 마음이 착잡하지만 내일은 해결되겠지 하는
마음이 언제부턴가 마음에 자리 잡고 있어서 조금은 마음이 놓인다,,,,,,,,,제발내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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