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이동을 구현했었고 오늘은 적이 플레이어를 찾으면

쫓아가서 공격을 하는 기능을 구현하기로 했다.

 

적이 플레이어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나는 적 오브젝트 안에 자식으로 영역을 만들어주고

콜라이더에 있는 트리거를 이용해서 영역안에 플레이어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가 들어올 때 플레이어의 위치를 적에게 넘겨주어

방향을 구한뒤 그 방향으로 적을 이동시켰다.

 

다음 적을 공격하는 범위를 설정해줘야 했는데

그 것을 OverlapBoxAll 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해결했다.

transform이랑 size, layer만 정해주면 해당 영역안에 들어오는 collider를

전부 감지할 수 있어서 hitbox를 만들기에 적합한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