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리얼(Material)은 게임오브젝트를 만들다 보면 볼 수 있는 오브젝트의 재질을 의미한다.

 

Inspector창 Mesh Renderer안의 Materials 에 Lit 이라는 파일이 들어있고 제일 하단에 보면 해당 파일이 나와있다.

 

메테리얼을 바꾸고 싶다면 Element 0 이라고 써있는 위치에 원하는 메테리얼 을 끌어 넣으면 된다.

 

유니티에서 기본제공되는 메테리얼 외의 다른 원하는 메테리얼을 추가 하고싶다면

원하는 이미지를 찾은 후 메테리얼을 만들어 주면된다.

 

예시)

우선 원하는 이미지를 찾은 후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을 해준다.

이미지 파일을 수정한다면 꼭 Apply 버튼을 누르자.

 

Project창을 보면 Assets 폴더가 있는데 우클릭을 누르고 Create - Material 을 클릭하면 새로운

메테리얼이 하나 추가된다. 

 

나는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할때 3D URP로 생성을 해서 shader 부분이 Universal Render Pipeline 이지만

그냥 2D,3D 라면 Standard라고 되어 있을것이다. 아니라면 해당 이름에 맞게 수정 ㄱㄱ

 

암튼 Inspector창을 마저 보면 아래 Base Map이라는 부분, URP가 아니라면 Albedo 옆의

작은 사각형 안에 작업해둔 이미지를 끌어 넣어주면 된다.

 

다음 아까 생성된 오브젝트의 Inspector창에 해당 메테리얼을 집어 넣어주면 정상적으로

변환이 된게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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