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동안 있었던 일기를 쓰겠습니다..

혹시나 읽으시는분 중간에 포기하더라도 마지막에 결론은 보세요.

아침9시에 팀원들과 만나 간단한 인사를 마치고 어제 배운 Git Hub를 이용해서 각자 작업하던 파일들을

합쳐 봤습니다. 그런데 역시 배운대로 하니 척척 잘 진행되며 잘 되더라고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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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 씬에 버튼 추가 하기 (했음
  - 백그라운드 애니매이션 추가 하기 (했음
각 버튼마다 해당하는 씬으로 연결하기 온클릭버튼이용했음 + 스타트버튼.cs (했음
각 난이도에서 (회의필요 + 테스트) 해금조건 정하기
GetComponent<Button>().interactable = true; 이거 써서 해금은 됨
카드.cs에서 카드 오픈후 두번째 선택 없을 시 5초후 다시 뒤집어지게 구현하기
(했음 + Invoke("CloseCard", 5.0f); , GameManager.I.firstCard = null; 이거 쓰면댐

(대략 이정도 인데) 이건 합쳤음

그리고 오후에 하려고 했던 이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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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뒤집기에서 실제로 카드가  뒤집어지는 모습 연출하기 

일단 애니매이션 부터 만들기  (했음
다음 카드.cs에 넣을 인보크(함수)  (안됨;;;;
애니매이션에 중간에 딜레이를 주고싶어서
void delayCard()
{
    transform.Find("Front").gameObject.SetActive(true);
    transform.Find("Back").gameObject.SetActive(false);
}
만들고 OpenCard()에 인보크를 넣어서 딜레이는 줬는데

오류가 상상이상으로 생김... 
생각이 드는건
1. transform.Find를 딜레이주면 오류가 생긴다
2. bool 값을 딜레이주면 오류가 생긴다
3 invoke 많이 쓰고 겹치면 오류가 생긴다
위의 1,2,3  중 답이 있다고 생각해서 테스트를 해야댐

하루 반나절을 해봐서도 이건 정말 코드까막눈인 제가 해선 안되겠다 싶어

팀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려고 Git Hub에다가 일단 올릴까 싶어서 확인 해봤는데

Current branch 칸이 main 으로 되어있었음

그래서 일단 작업한건 가지고 내가 만든 branch로 돌아갔는데 충돌이 일어남...

처음 겪은 일 이라 멘탈이 많이 흔들림....진짜로.......

근데 팀원들이 매우 엄청 진짜 많이 토닥거려줘서 정신을 차리고 

좋은 경험이였다고 생각하게 됨.

 

☎ 오늘의 일기 결론 : 좋은 팀원들을 만날거 아님 git hub 조심해서 쓰자. ☎

 

<나중에 튜터님에게 찾아가서 조언을 구했는데 방법은 작업하던 파일 포기하기, 앞으로 조심하기 등 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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