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총 8팀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발표를 진행하고 나면 튜터님들이 피드백을 해주는 아주 귀한 시간이었다.
이번 일주일 동안 만들었던 게임은 "같은 카드 맞추기"이다.
- 구현했던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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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시작 화면
* 옵션 플레이어 데이터 삭제 기능
* 난이도 별 게임 시작
* 난이도 별 게임 해금 기능(Normal, Hard)
* 게임 진행 화면
* 카드 등장 애니메이션
* 카드 랜덤 배치 기능
* 배경 음악 루프, 매치 시 사운드
* 일시 정지기능(Retry, Continue, Home)
* 일정 시간이 지날 시 빨간 경고 점멸
* 매치 횟수가 일정 수 미만일 때 빨간색으로 경고
* 결과 패널(현재점수, 최고점수, 매치 횟수, 홈, 다시 하기)
-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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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3단계 -> 노력 많이 했다
일시정지 좋았다.
사운드랑 연계도 좋았다.
retry, Data 삭제 - 시스템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Test를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보면 좋겠다.
기능단위로 나눴던 부분이 좋았다.
이 외에도
- 다른 팀 피드백 및 다른 팀 좋았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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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성공 시 효과
확장성 좋게?
시간 -> 유저가 보기 쉽게.
에러를 잡고 리서치하는 작업 익숙해지자
개발자 = 문제를 해결하는 직업
빈 공간 활용, ui -> 완성도 UP
발표 -> 핵심적인 내용 시간 안에?
게임의 목적성 부여 -> 플레이어의 재미
등 많은 피드백 받게되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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