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데이터 저장에 도전해보려고 PlayerPrefs대해 알아 봤다.

PlayerPrefs는 int, float, string 값을 데이터에 저장시킬 수 있는 유니티 엔진 클래스인데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이번에 사용하기로 해봤다.

먼저 저장하고 싶은 값이 int형 이라면  PlayerPrefs.SetInt(key, value); 로 저장하고 싶은 값을 저장하고

PlayerPrefs.HasKey(key);로 데이터가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PlayerPrefs.GetInt(key, value);로 불러서 사용할 수 있다.

int 여서 Get,Set 뒤에 Int가 붙는거지 다른 값형을 사용하고 싶으면 Float, String를 뒤에 붙혀
사용하면 된다.
데이터 저장하는 거 까지는 간단한데 이제 어떤 행동을 했을때 데이터를 저장할지
구현을 하는 부분에서 버튼을 이용하기로 했다.

GameObject gameObject = EventSystem.current.currentSelectedGameObject;

 

위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 버튼 클릭시 gameObject라는 변수에 클릭한 데이터가 담기는데

그걸 이용하여

PlayerPrefs.SetString(gameObject.name, gameObject.name);

 

gameObject.name의 문자값을 gameObject.name 이라는 키에 담아서 어디든 사용할 수 있게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