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 프로젝트에서 아이템을 만들었다.

이미지도 찾고 만들고 수정도 많이 했다.

아이템들 , 쉴드 착용시 모습

 

그리고 저번주 부터 월, 금 오후4시에 스탠다드반 교육을 진행하는데 동기중 어떤분이 정리해준 내용을 가져와봤다.

 

참조타입 - 초록색 / 클래스 / 스택은 주소만 저장하고 힙에 저장 / 동적 할당
클래스 - 데이터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
얕은 복사 : 내부의 값이 아닌 참조만 복사함으로서 발생하는 문제
값을 복사하는 것이 아닌 같은 곳을 바라보는 문제
string은 불변형식이라 문제가 생기지 않음
값형식은 문제가 없음
나머지는 복사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클래스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에 있는 속성, 메소드 사용 가능 / 변경하여 사용도 가능
실제로 animal 클래스로 객체가 만들어지는걸 막고 싶다면 추상클래스 사용(abstract) / 인터페이스와 구분이 있지만 명확한 답이 있는것은 아님 / 실수를 막기 위해 사용
다운캐스팅 - if문으로 확인한 후 (is로)애니멀을 도그, 캣으로 바꿔주는것 (as로)
private - 자기 클래스에만 있도록, 상속 x
-상속 접근은 하고 싶다면? protected
abstract - 구현 강제 / 실제 내용은 없음
virtual - 메소드 임시 구현 / 디폴트 설정
overrid - 명확하게 제대로 구현


리스코프 치환 원칙 : 객체들은 그건들의 서브타입 객체로 대체될 수 있어야 한다 / 자식 클래스에서 다른 동작을 수행하는 경우, 이는 리스코프 치환 원칙을 위배
슈퍼오버라이드 하면 호환x - 최소화할것


인터페이스 : 클래스가 구현해야 하는 동작을 정의하는 계약서 / 일관된 동작을 보장 가능 / 태그같은 느낌 / 다형성 /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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