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발자가 되어야 하는가?

부트캠프를 수료 한 뒤에 기획자 / QA / 개발자 다 될 수 있음.

하지만 개발자가 1티어다.

이유는 회사에 소속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이고,공백기나 끝이 없다.

+ Low리스크 high리턴이 가능하다.  →  딴 생각 하지말고 개발자 될 생각해라.

 

2. 시간대가 뒤틀려 있다.

3시에 출근해서 새벽까지 하는 조도 있음

보통은 늦어야 10시 출근이다.

→ 그러니 내배캠에 출근하던 시간(9시)에 맞춰서 일어나는것을 꾸준히 해라.

 

3. 기본 강의 계속 다시 봐라

인프런, 패스트캠퍼스, 유데미 등 사이트에 강의 구비해라.

 

4. 취업은 빠를 수 록 좋다.

부트캠프의 절반 이상이 개발자를 포기한다.

취업기간이 느려짐에 따라 포기할 확률이 늘어난다.

UT 할 때 처럼 완벽하지 않아도 빠르게 오랜기간 하는것을 추천

 

 


 

 

[기술면접 연습]

Unity에서 레이어와 태그의 역할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해주세요.

 

유니티에서 레이어(Layer)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그룹화 하고

서로 다른 물리적 특성을 가진 오브젝트를 구분하는데 사용됩니다.

카메라 컬링이나, 오브젝트 충돌 체크 등에 사용됩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세팅에 피직스 레이어콜리젼메트릭스를 편집하여

레이어들 끼리 충돌여부를 결정해줄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태그는 게임오브젝트들을 로직을 통해 해당 태그의 오브젝트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스크립트에서 다른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Player태그를 가진 오브젝트와 충돌 했을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