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Life Cycle(생명주기)이란 게임 오브젝트가 변화하는 순서와

그에 따른 이벤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순서로는 Awake(), OnEnable(), Start(),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OnDisable(), OnDestory() 순으로 작동합니다.

 

Awake()는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되고 스크립트가 시작될 때 한번 호출 됩니다.

 

OnEnable()은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 때 마다 호출 됩니다.

 

Start()는 처음으로 업데이트가 돌기전에 한번 호출 되며 Awake, OnEnable 다음으로

호출 됩니다.

 

Update()는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상태라면 프레임 마다 호출 됩니다.

 

FixedUpdate()는 물리 업데이트 주기 마다 호출됩니다. 주로 물리 연산이 필요 한경우 사용합니다.

 

LateUpdate()는 업데이트가 호출된 후에 호출 됩니다.

 

OnDisable()은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때 마다 호출됩니다.

 

OnDestory()는 오브젝트가 파괴 될 때 호출 됩니다.

 

이러한 생명주기 메서드들은 MonoBehaviour클래스에서 상속되며 이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게임의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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