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ableObject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나요?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스크립트 기반 데이터 컨테이너입니다.
SO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씬에 종속되지 않고 프로젝트 전체에 공유됩니다.
SO는 보통 공유되는 데이터 예를 들어 게임 설정, 아이템 정보 등을
저장하는데 사용되고 게임 실행 중에 수정되거나 교체될 수도 있습니다.
ScriptableObject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SO는 직렬화되어 프로젝트 내부의 에셋 파일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실행 중에도 데이터를 유지하고 변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SO는 클래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상속과 다형성을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 보수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SO는 게임 실행 중에도 수정이 가능한데
이는 디버깅이나 게임 플레이 중의 설정 변경등에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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