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역시 팀 프로젝트가 시작됬다.

이번에 팀프로젝트에 만들게된 게임은 

타워디펜스 , 2D로그라이크 , 3D 퍼즐 플랫폼, 3D 서바이벌 중 선택을 하는 거였다.

우리팀은 첫번째인 타워디펜스를 하기로 만장일치가 나와서 선택하는데 어려움없이

게임을 골랐다.

 

타워디펜스는 클래식한 느낌이 있는 게임도 있지만 요샌 랜덤요소가 들어간 랜덤타워디펜스로도

많이 알려져있어서 우리 조는 랜덤타워디펜스를 만들기로 했다.

 

컨셉을 정하는데는 이번 팀이름인 '롤이나하시조' 에서 바로 롤을 그냥 가져와서

타워 디펜스에 넣자고 의견을 내어 팀원분들이 동의를 해주고 결정되었다.

 

역할 분담을 하는데 있어서 일단 크게 3가지로 나뉘었는데

타워, 적, UI 구현 이렇게 3개의 큰틀로 나누고 한가지당 2명씩 들어가서 세부 조율 후 구현 하는

방식으로 진행 됬다.

 

내가 하게 된 파트는 적 구현 인데 적 구현을 하게 되면 어떤것들을 생각해야 될 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다.

 

협업 시작전 정리.txt

더보기

/* 적 만들기 파트 */
1.(생성, 파괴)
2. (활성화, 비활성화)   ^정하기!

##다양한 적 만들기 (^프리팹)
근거리, 원거리, 대포 미니언
챔피언(선택)
보스 느낌으로 넣을지 말지
정글 몹(선택)
바위게, 레이스, 늑대, 골렘, 두꺼비, 레드, 블루, 용, 전령, 바론
^각각의 스텟 SO가 필요함

##동선
미니언(적)의 이동방식 구현
레이캐스트를 쏴서 콜라이더와 충돌시 이동 방향을
왼쪽으로 90도 돌려주기만 하면 될듯
끝 지점에서 디스트로이 or 액티브펄스 시키면 됨

##스폰
시작지점에 생성을 다 해놓고 순차적 액티브트루
상태로 변경 후 출발 시킬지
순차적으로 생성 되는 동시에 앞으로 출발

##체력바
체력 -= 포탑 데미지( 포탑에서 설정한 데미지가 있어야함)
체력바 UI 그냥 이미지넣고 fillAmount 쓰면 될듯?
-(체력 <= 0) 사망처리 오브젝트 풀로 할건지 디스트로이 시킬건지

##라운드(레벨)
시작시 예) 1round 근접미니언 30마리
이런식으로 UI 띄워줘야함 난이도 밸런스는 알아서 수정하면 될듯

##맵 구현
1.시작지점에서 끝지점 이미지 넣을까 말까 예)넥서스, 우물
2.맵을 협곡이미지를 넣을까 말까 넣는다면 배치를 어떻게 할까
예) 라인, 부쉬, 강, 바위용일때 생기는 지형변경
^맵 만들기 전에 UI 팀이랑 대화해서 비율 정하기

@@작업순서
1.적 만들기(한마리) 와 2.맵 구현으로 찢어져서 일단 작업 해야할듯?
1 적 만들기 -> 체력바 만들기 -> 라운드에 들어갈 적(밸런스)
2 맵 구현 -> 스폰지정 설정(조율) -> 동선(조율)

이렇게 정리하고 같은 파트를 하는 다른 팀원 분께 가져가서

세부 조율을 시작 했다.

 

위의 텍스트를 정리하면서 든 생각인데 작업순서에 적어놓은 것처럼 적을 한명이 만들어두고

한명을 맵을 제작해야 서로 추가적인 제작을 하게 될 수 있을거 같아서 제안하고

나는 그중 적 만들기를 하게 되어 컨셉에 요소인 롤의 미니언을 찾아 유니티에 넣어 보았다.

 

오늘은 어떤 느낌일지 맛만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앞으로가 기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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