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개인과제로 만들었던 과제를 제출하고 오늘 개인과제 해설영상이 올라왔다.

 

사소하지만, 얕은지식으로 유니티를 사용하던 내가

깨달은 내용이 많이 있지만 그중 하나를 말하자면 그동안 사용하면서도 걱정을 했었던 유니티 내의 UI끼리

연결해서 작동 시키는 방식을 선호하지 말라는 것이였다.

이부분은 진짜 블로그에 여러번 쓴내용이긴 한데 항상 하면서 내가 잘 하고 있는게 맞나 라는 생각을

하며 정답지가 있다면 엿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좀 알게 된거 같다.

예를 들어 버튼을 만들고 버튼 컴포넌트 onClick() 에 다른 오브젝트들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다고 친다면 버그가 발생해도 그 버그를 눈으로 볼 때 까지 알아채기가 힘들어진다는

것 이였다. 그동안 UI를 만들고 작동시키는데 스크립트를 짜지 않고 유니티 내부에서

동작하게 만들었던 나는 항상 이렇게 하는게 정말 맞나 하는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그 영상을 보고 잘못되었다는 것, 버그 발생시 고치는데 힘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해설 내용중에 유니티 UI에 사용법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해상도에 관련된 내용이나,

화면 비율에 따라 UI 들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있었는데

같은 내용을 더 자세히 다뤄주는 특강이 앞으로 있다고 해서 다음에 정리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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