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 오늘 한 일
1. 강의 듣기 2D(1회 정독) + 3D (반절)
2. 개인 과제 만들기(필수)
오늘은 강의를 듣다 말고 개인과제를 만들었다.
제출까지 남은 시간을 고려했을 때 강의도 다 이해하지 못하고
어영부영 쫓기듯 과제를 만드는 미래를 봤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과제를 듣는 걸 멈추고 개인과제를 확인했는데
두 가지 중 선택해서 한 가지를 만드는 거였다.
첫 번째는 난이도 하, ATM 만들기였고
두 번째는 예전에 C#콘솔로 만들었던 어떤 던전에 입장하기 전을
구현하는 내용이었다. https://iden351.tistory.com/12
난이도는 중상
물론 나는 자존심이 난이도 하 를 선택하지 못하게 해서
두 번째를 선택해서 만들기 시작했다. 일단 구현 내용예시는 이러하다.
이 화면에 보이듯이 메인화면을 만들고 스테이터스(status),
인벤토리(inventory) 창을 만들어서 보여주고 인벤에는 아이템이 있고
장착 관리까지 하는 모습을 만드는 게 필수 구현사항이었다.
위의 사진 속 캐릭터가 '코딩노예' 인 것을 보고 비슷하게 하려고
주제 및 콘셉트를 어느 정도 생각하고 만들기 시작했는데
친한 동기의 캐릭터를 넣어서 진짜 노예느낌으로 만들어 버려야겠다는 생각을
해버렸다. 물론 당사자에게 허락받고 중간 컨펌도 받았음.
중간과정을 건너뛰고 필수 구현을 마친 메인화면을 보여주자면
이러하다.. 아직 UI에 손댈 부분이 많지만
난 열심히 했어.. 최선이야~
반응형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숙련 - ScriptableObject(2) (0) | 2023.12.13 |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숙련 - ScriptableObject(1) (0) | 2023.12.12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숙련 - 오브젝트 풀 (2) | 2023.12.08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입문 - 마무리 (깃허브 리드미 전문) (1) | 2023.12.07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 개발 입문 - 깃 허브 메인 폭파사건 (1) | 2023.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