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프로젝트의 중간발표 날이다.

약 두달간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벌써 반절이나 와버린 것이다. 

한달이 짧을 수도 있지만 일주일 개발 후 발표를 3,4회 겪은 입장에서는

꽤나 긴 시간이였다.

그런 시간동안 열심히 개발한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생긴 것 이였다.

 

팀원이 발표를 잘 끝마치고 피드백을 들을 순서였다.

매운 피드백을 들을 준비를 하며 대기하고 있었는데

예상 질문은 한개도 받지 못했다.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만 몇개 받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잘 대답하고 넘어갔던거 같다.

 

피드백을 몇개 받았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피드백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

RPG + 타이쿤 이 유저 입장에서 이질감? 없이 하나의 몰입요소가

필요할 거 같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사실 약스포를 하자면 초기 개발 당시에 이미 엔딩까지 기획(스토리)이

짜여진 상태에서 제작에 들어가서 완전 비밀이다 뭐 이런건 아닌데

입이 근질거리긴 했다.

 

암튼 생각해둔 스토리를 게임에 잘 녹인다면 해결될 문제인거 같지만

리마인드가 되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거 같다.

 

시연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5k1utlrnFE

 

[기술면접 연습]

값 형식과 참조 형식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값 형식은 데이터를 스택 메모리에 직접 저장하고,

참조 형식은 데이터를 힙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자료형 int,float는 값 형식

class, interface는 참조 형식에 속합니다.

 

값 형식의 변수는 해당 값 자체를 저장하며 다른 변수에 할당할 때

값이 복사됩니다.

참조 형식의 변수는 해당 객체의 참조를 저장하며 변수 간의 할당 시에는

참조만 복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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