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프로젝트의 중간발표 날이다.
약 두달간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벌써 반절이나 와버린 것이다.
한달이 짧을 수도 있지만 일주일 개발 후 발표를 3,4회 겪은 입장에서는
꽤나 긴 시간이였다.
그런 시간동안 열심히 개발한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생긴 것 이였다.
팀원이 발표를 잘 끝마치고 피드백을 들을 순서였다.
매운 피드백을 들을 준비를 하며 대기하고 있었는데
예상 질문은 한개도 받지 못했다.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만 몇개 받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잘 대답하고 넘어갔던거 같다.
피드백을 몇개 받았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피드백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
RPG + 타이쿤 이 유저 입장에서 이질감? 없이 하나의 몰입요소가
필요할 거 같다는 말씀을 해주셨다.
사실 약스포를 하자면 초기 개발 당시에 이미 엔딩까지 기획(스토리)이
짜여진 상태에서 제작에 들어가서 완전 비밀이다 뭐 이런건 아닌데
입이 근질거리긴 했다.
암튼 생각해둔 스토리를 게임에 잘 녹인다면 해결될 문제인거 같지만
리마인드가 되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거 같다.
시연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5k1utlrnFE
[기술면접 연습]
값 형식과 참조 형식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값 형식은 데이터를 스택 메모리에 직접 저장하고,
참조 형식은 데이터를 힙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자료형 int,float는 값 형식
class, interface는 참조 형식에 속합니다.
값 형식의 변수는 해당 값 자체를 저장하며 다른 변수에 할당할 때
값이 복사됩니다.
참조 형식의 변수는 해당 객체의 참조를 저장하며 변수 간의 할당 시에는
참조만 복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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