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튜토리얼을 만들었다.
오늘 구현한 튜토리얼
W, A, S, D를 이용한 움직임
Shift로 달리기, 마우스 우클릭으로 대시
SpaceBar로 점프하기
G키를 눌러 상호작용하기
I키를 눌러 인벤토리 열기
마지막으로 인벤토리를 열었다가 닫았을 때를 문이 열리고
다음 목표를 향하게 하고 싶었는데 DOTween을 통해 간단하게 구현 해봤다.
[기술면접 연습]
객체지향이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객체지향이란 하나의 프로젝트를
여러개의 객체를 합쳐 만들때
이 객체를 중심으로 개발을 하는것을 객체지향이라고 합니다.
1. (꼬리질문) 객체지향의 특징은 무엇이 있나요?
객체지향의 특징으로는 추상화, 캡슐화 등이 있습니다.
추상화란 특정 세부 정보를 은닉하고 사용자에게 필수 정보만을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캡슐화는 필드와 메서드를 하나로 묶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2. (꼬리질문) OOP란?
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약자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의미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 개발 하는것을 뜻하고
특징으로는 클래스를 이용해 함수 변수를 하나로 묶어 객체로 만들어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3. (꼬리질문) SOLID 원칙은 무엇인가요?
SOLID 원칙이란 객체지향 설계의 다섯가지 원칙을 말합니다.
SOLID 원칙은 코드의 유연성, 확장성,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으로 사용됩니다.
반응형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실전 프로젝트 - 튜토리얼 마무리 + UI특강 (0) | 2024.02.13 |
---|---|
[내일배움캠프] 실전 프로젝트 - 튜토리얼 만들기 3 (1) | 2024.02.08 |
[내일배움캠프] 실전 프로젝트 - 튜토리얼 만들기 1 (0) | 2024.02.06 |
[내일배움캠프] 실전 프로젝트 - 중간 발표를 마치며 (0) | 2024.02.05 |
[내일배움캠프] 기술면접 연습 - 스택, 힙 메모리란 (0) | 2024.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