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하이어라키창에서 우클릭 -> 3D Object -> Terrain을 누르면

Terrain(지형 또는 지역)이 하나 생성된다.

 

 

생성된 Terrain을 눌러보면 인스펙터 창에 Terrain, Terrain Collider

컴퍼넌트가 추가 되어있는걸 볼 수 있다.

 

Terrain 컴퍼넌트에 5개의 버튼 중 두번째에 Paint Terrain 라고 나오는 버튼을 누른다.

누르고 보면 바로 아래 드롭다운 버튼 하나 있는데 눌러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지가 주어진다.

 

이 중 내가 사용해본 기능들을 소개하자면

 

Set Height : 선택한 영역의 높이를 변경하는 브러쉬

Paint Holes : 선택한 영역의 터레인을 지우는 브러쉬

Paint Texture : 등록해둔 레이어들로 선택 영역의 메테리얼을 입히는 브러쉬

Edit 버튼을 눌러 등록한다.

 

아직은 이정도만 사용해봤다.

브러쉬를 선택하고 씬을 보면 영역이 생기는데 마우스 버튼클릭으로

말 그대로 그림 그리듯 맵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Terrain 컴퍼넌트를 다시 보면 Paint Tree, Paint Details

그리고 제일 중요한 Terrain을 설정하는 부분도 포함하고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자세하게 다뤄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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