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극혐러를 위한 3줄요약
팀프로젝트 끝나고 발표함.
팀원과의 소통이 중요하는 피드백 많았음.
보노보노 귀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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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드디어 팀프로젝트가 마무리 됐다.
4~5일 동안 팀단위로 만들었던 게임을 20개의 조 정도가 순차적으로 발표를 했다.
우리 조는 14번째 순서여서 조금 느슨해진 기분?으로 앞에 조들의 발표를 감상하는데
다들 너무 잘해서 괜히 긴장이 되었다.
뭔가 우리 조에서 만든 게임은 기획에 비해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구현을 한 부분에서도 예외처리 등으로 많은 버그가 너무 많아서 고치는데 시간을 다 써버렸다.
다른조들은 어떻게 짧은 시간안에 구현도 잘 하시고 UI까지 잘 만들었는지
정말 말 그대로 벽이 느껴져버렸다. 우리 조의 발표를 마치고 뒤로 남아 있는 조들의 발표도 봤는데
긴장이 좀 풀리고 보니 강의나 세션을 보는 느낌 이였다.
그래서 최대한 배울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머리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피드백을 포함해서 들었던것들은 결국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라는 내용이였다
코드컨벤션이나 깃허브 사용등 역시 효율 및 실수를 줄이려면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이였다.
그래서 나는 팀원들과의 소통을 잘 했나? 하는 생각이 들고 반성하게 되었다.
이 고민은 앞으로도 계속 할고 마음에 담아 둘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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