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Prefab)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나요?
프리팹이란 게임오브젝트와 게임오브젝트에 달려있는 컴퍼넌트들을
미리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여러번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화 시켜서 재사용하여
간편하게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사용할 때는 인스턴스화 하여 원하는 위치와 타이밍에 클론으로 생성 할 수 있고
프리팹을 수정하면 이미 하이어라키 창에 올려 놓은 프리팹들을 한번에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메타인지 코드카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 (0) | 2023.12.20 |
---|---|
[C#] 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 (0) | 2023.12.20 |
[C#]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 (0) | 2023.12.15 |
[C#] 콜라츠 추측 (수정 완) (0) | 2023.12.04 |
[C#] 두 정수 사이의 합 (0) | 2023.12.01 |